본문 바로가기

카투사

훈련소 전 알아두면 유용한 카투사 정보 (수료식 - 1)

이번 포스팅 때에는 알아두면 유용하지만 필요 하지는 않은 카투사 복무신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카투사 복무신조는 훈련소때 외우게 되고 자대에 배치되고나서 못외운다고 해서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특별한 이벤트가 있지 않은 이상 복무신조를 외우게 시키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정보는 아닙니다.

 

훈련소때 외워야 하는 상황은 단 한번 있습니다.

본인이 훈련소를 수료할때 수석으로 수료를 하게 된다면 동기들과 동기들 부모님 앞에서 복무신조를 외워야 하기 때문에 정말 수석을 노려보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훈련소 가시기 전 노트에 적어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본인이 수석 욕심이 없더라도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되는 정보가 되겠습니다. 

 

카투사 훈련소 수료식

 

우리는 주한 미 8군에서 복무하는 대한민국 육군의 일원으로서 국토를 보위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며 조국 통일과 국위 선양을 위해 다음 사항을 실천한다.

  1. 하나, 우리는 투철한 군인정신으로 부여된 임무에 최선을 다하며, 대한민국 육군의 표상이 된다.
  2. 둘, 우리는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근무자세로 한미 연합 전투력을 증강한다.
  3. 셋, 우리는 군사외교관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상호 우호증진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iglife71&logNo=221399931322&parentCategoryNo=&categoryNo=15&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